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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주한의약연구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정보 및 시스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및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한다.
5. 이용계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한다.
4.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기반 인터페이스에서 ① 보상의뢰 : 의뢰인 회원들이 보상의뢰 게시판에서 보상의뢰 신청을 하면 보상처리 관련 국가공인 자격을 갖춘 자(이하 ’전문인 회원‘)들이 진행계획, 수임료, 예상 기간 등을 제시한 답글을 달 수 있고, 의뢰인은 그 중 한명의 전문인 회원을 선택하여 업무를 진행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와 ② 온라인상담 : 의뢰인 회원이 사건을 업로드하면, 전문인 회원들이 무료로 상담을 온라인 댓글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와 ③ 전문인 및 모집인 검색 : 사이트에 가입한 전문인 회원 및 모집인 회원을 의뢰인 회원들이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와 ④ 전문인 및 모집인 홍보 : 전문인 및 모집인 회원들이 자신을 홍보하기 위하여 게시글을 남기게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총칭한다. 본 서비스는 회원들에 대하여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전문인 회원으로부터 ‘금품∙향응∙기타 이익을 대가로 특정 전문인 회원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를 포함하지 아니한다.
5.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의미한다.
6. 콘텐츠(Contents)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회원이 입력 또는 게시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한다.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제3조 (회사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제4조 (약관의 게시)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본 약관의 전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한다.

제5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한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 사실을 통지한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내에 부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7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변호사법"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결제정보,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등의 내용을 회원가입시 회원이 공개한 등록정보에 따라, 전자우편 발송,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상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9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전문인, 모집인은 그에 맞는 가입신청 양식을 작성해야 하고, 그 외 일반인은 일반회원 양식을 작성해야 한다.
③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에는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도록 할 수 있고,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성명 및 연락처 등을 제공하게 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⑤ 회사는 보호자 동의 없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다.

제10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 양식의 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경우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다.
1. 가입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3.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의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가 본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과 더불어 메일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이를 알려야 한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한다.
④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1항 내지 제4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3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지체 없이 회원탈퇴 처리한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하되, 전문인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요금이 부과되고, 회원가입비 또는 정기회비 등 회사의 요청에 따라 납부하여야 한다.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유료로 정할 수 있고, 회원은 별도로 유료 서비스 이용 및 이용료 지급에 동의함으로써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한다.
③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됨으로써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15조 (의뢰인회원의 권한 및 의무)

① 의뢰인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의뢰인회원은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된다.
③ 의뢰인회원은 게시물의 작성시 상담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부족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④ 의뢰인회원은 전문인회원으로 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전문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⑤ 의뢰인회원은, 보험업감독규정상 소개ㆍ주선 등을 이유로 하여 대가를 수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변호사법상 누구든지 ‘사전에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받기로 약속하고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하는 행위’,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한 후 그 대가로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요구하는 행위’ 등이 금지됨을 충분히 인식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를 위반하여서는 아니된다.
⑥ “의뢰인회원”이라 함은 일반회원 및 모집인회원이 본인이 아닌 제3자를 위하여 의뢰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모두를 포함한다.

제16조 (전문인회원 등의 권리)

① 전문인회원은 의뢰인회원이 보상의뢰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업무진행 계획 등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② 전문인회원은 정보자료실내 게시판을 이용하여 자신을 홍보할 수 있다.
③ 전문인회원은 의뢰인회원이 온라인상담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상담 내용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④ 전문인회원은 보험계약 Q&A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상담 내용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⑤ 모집인회원은 보험정보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상담 내용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⑥ 모집인회원은 의뢰인회원 자격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제17조 (전문인회원 등의 의무)
① 전문인회원은 자격시험종류 및 기수, 주요학력 및 경력, 소속 회사, 지역 등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하여야 한다.
② 전문인회원은 회사에게 전항의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사실에 부합하게 하여야 하고,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전문인회원은 의뢰인회원과의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의무를 진다.
④ 전문인회원은 게시글 및 댓글 작성에 있어, 그 내용이 약관 및 법률의 규정, 대법원 판례, 학설의 주류적 견해 등에 위반되지 않아야 하고 허위, 과장, 사실과 어긋나는 부분이 존재하여서는 아니된다. 전문인회원이 작성한 게시글 및 댓글은 해당 전문인회원의 책임하에 제공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⑤ 전문인회원은, 보험업감독규정 제9-14조(독립손해사정사의 금지행위) 및 변호사법상 누구든지 ‘사전에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받기로 약속하고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하는 행위’,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한 후 그 대가로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요구하는 행위’ 등이 금지됨을 충분히 인식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를 위반하여서는 아니된다.
⑥ 제1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은 기타 모집인회원의 경우 이를 준용한다.

제18조 (회사의 권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상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전문인회원의 전문분야 선택정보를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전문인회원의 게시글 및 댓글 내용을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의뢰인회원의 서비스 이용시의 분야 선택정보를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의뢰인회원의 게시글 및 댓글 내용을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⑦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은 모집인회원의 경우에 이를 준용한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고장, 통신 두절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시적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제20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통하여 상시 게시하며, 회원가입신청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고 서비스 운영 및 개선 목적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이외의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 등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법원∙수사기관∙정부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시 해당 회원에게 그 수집∙이용의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전문인회원 및 모집인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소속, 사진 등)는 개별 마케팅을 위하여 타인에게 공개되며, 이 경우 허용된 정보 내지 이미 공개된 정보로써 개인정보보호 대상에서 제외한다. 일부 또는 전부 공개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수정 내지 회원가입을 탈퇴토록 한다.
⑥ 의뢰인회원은 전문인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의뢰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4장 회원자격 상실 및 분쟁의 해결

제21조 (회원자격의 상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의뢰인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
1. 회원의 등록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한 경우
5.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6. 전문인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전문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8.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10.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를 한 경우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전문인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
1. 회원의 등록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5.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6.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정 기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시정 또는 소명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회원의 소명 또는 이의제기가 정당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환불조치)
① 회사는 “회원”의 결제 후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에 응하여야 하며, 일할계산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전문인회원이 결제한 회비는 소정의 금액을 각출하여 공동 마케팅에 재투자 한다는 본 사이트의 운영방식과 안정적인 사업의 영위를 위하여 일할계산된 금원의 50%를 환불토록 한다.
② 할인이 적용된 계약인 경우, 중도 해지시, 해당기간동안 할인받은 총 금액은 정상가 기준으로 정산되어 일할계산된 금원의 50%를 환불토록 한다.
③ 회사는 제21조 ②항으로 인하여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는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제2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의뢰인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전문인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전문인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서면자료가 위조, 변조되거나 기타 사유로 회사가 전문인회원의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한 이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만을 담당하며, 의뢰인회원과 전문인회원의 상호 합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가 부담하는 책임으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된다. 회원이 관련 법령상 금지된 형태로 서비스를 활용함으로 인하여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④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한다.

제25조 (링크) 회사는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서 회원에게 타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해당 웹사이트나 자료의 내용 등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자발적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함으로 인하여 야기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부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04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