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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주한의약연구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정보 및 시스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및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한다.
5. 이용계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한다.
4.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기반 인터페이스에서 ① 보상의뢰 : 의뢰인 회원들이 보상의뢰 게시판에서 보상의뢰 신청을 하면 보상처리 관련 국가공인 자격을 갖춘 자(이하 ’전문인 회원‘)들이 진행계획, 수임료, 예상 기간 등을 제시한 답글을 달 수 있고, 의뢰인은 그 중 한명의 전문인 회원을 선택하여 업무를 진행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와 ② 온라인상담 : 의뢰인 회원이 사건을 업로드하면, 전문인 회원들이 무료로 상담을 온라인 댓글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와 ③ 전문인 및 모집인 검색 : 사이트에 가입한 전문인 회원 및 모집인 회원을 의뢰인 회원들이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와 ④ 전문인 및 모집인 홍보 : 전문인 및 모집인 회원들이 자신을 홍보하기 위하여 게시글을 남기게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총칭한다. 본 서비스는 회원들에 대하여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전문인 회원으로부터 ‘금품?향응?기타 이익을 대가로 특정 전문인 회원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를 포함하지 아니한다.
5.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의미한다.
6. 콘텐츠(Contents)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회원이 입력 또는 게시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한다.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제3조 (회사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제4조 (약관의 게시)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본 약관의 전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한다.

제5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한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 사실을 통지한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내에 부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7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변호사법"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결제정보,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등의 내용을 회원가입시 회원이 공개한 등록정보에 따라, 전자우편 발송,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상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9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전문인, 모집인은 그에 맞는 가입신청 양식을 작성해야 하고, 그 외 일반인은 일반회원 양식을 작성해야 한다.
③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에는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도록 할 수 있고,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성명 및 연락처 등을 제공하게 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⑤ 회사는 보호자 동의 없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다.

제10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 양식의 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경우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다.
1. 가입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3.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의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가 본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과 더불어 메일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이를 알려야 한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한다.
④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1항 내지 제4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3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지체 없이 회원탈퇴 처리한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하되, 전문인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요금이 부과되고, 회원가입비 또는 정기회비 등 회사의 요청에 따라 납부하여야 한다.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유료로 정할 수 있고, 회원은 별도로 유료 서비스 이용 및 이용료 지급에 동의함으로써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한다.
③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됨으로써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15조 (의뢰인회원의 권한 및 의무)

① 의뢰인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의뢰인회원은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된다.
③ 의뢰인회원은 게시물의 작성시 상담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부족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④ 의뢰인회원은 전문인회원으로 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전문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⑤ 의뢰인회원은, 보험업감독규정상 소개ㆍ주선 등을 이유로 하여 대가를 수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변호사법상 누구든지 ‘사전에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받기로 약속하고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하는 행위’,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한 후 그 대가로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요구하는 행위’ 등이 금지됨을 충분히 인식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를 위반하여서는 아니된다.
⑥ “의뢰인회원”이라 함은 일반회원 및 모집인회원이 본인이 아닌 제3자를 위하여 의뢰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모두를 포함한다.

제16조 (전문인회원 등의 권리)

① 전문인회원은 의뢰인회원이 보상의뢰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업무진행 계획 등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② 전문인회원은 정보자료실내 게시판을 이용하여 자신을 홍보할 수 있다.
③ 전문인회원은 의뢰인회원이 온라인상담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상담 내용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④ 전문인회원은 보험계약 Q&A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상담 내용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⑤ 모집인회원은 보험정보 게시판에 게시한 모든 자료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상담 내용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⑥ 모집인회원은 의뢰인회원 자격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제17조 (전문인회원 등의 의무)
① 전문인회원은 자격시험종류 및 기수, 주요학력 및 경력, 소속 회사, 지역 등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하여야 한다.
② 전문인회원은 회사에게 전항의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사실에 부합하게 하여야 하고,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전문인회원은 의뢰인회원과의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의무를 진다.
④ 전문인회원은 게시글 및 댓글 작성에 있어, 그 내용이 약관 및 법률의 규정, 대법원 판례, 학설의 주류적 견해 등에 위반되지 않아야 하고 허위, 과장, 사실과 어긋나는 부분이 존재하여서는 아니된다. 전문인회원이 작성한 게시글 및 댓글은 해당 전문인회원의 책임하에 제공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⑤ 전문인회원은, 보험업감독규정 제9-14조(독립손해사정사의 금지행위) 및 변호사법상 누구든지 ‘사전에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받기로 약속하고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하는 행위’, ‘당사자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을 특정한 변호사나 그 사무직원에게 소개·알선 또는 유인한 후 그 대가로 금품·향응 또는 그 밖의 이익을 받거나 요구하는 행위’ 등이 금지됨을 충분히 인식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를 위반하여서는 아니된다.
⑥ 제1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은 기타 모집인회원의 경우 이를 준용한다.

제18조 (회사의 권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상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전문인회원의 전문분야 선택정보를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전문인회원의 게시글 및 댓글 내용을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의뢰인회원의 서비스 이용시의 분야 선택정보를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의뢰인회원의 게시글 및 댓글 내용을 익명화시켜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다.
⑦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은 모집인회원의 경우에 이를 준용한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고장, 통신 두절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시적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제20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통하여 상시 게시하며, 회원가입신청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고 서비스 운영 및 개선 목적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이외의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 등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법원?수사기관?정부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시 해당 회원에게 그 수집?이용의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전문인회원 및 모집인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소속, 사진 등)는 개별 마케팅을 위하여 타인에게 공개되며, 이 경우 허용된 정보 내지 이미 공개된 정보로써 개인정보보호 대상에서 제외한다. 일부 또는 전부 공개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수정 내지 회원가입을 탈퇴토록 한다.
⑥ 의뢰인회원은 전문인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의뢰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4장 회원자격 상실 및 분쟁의 해결

제21조 (회원자격의 상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의뢰인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
1. 회원의 등록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저장,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한 경우
5.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6. 전문인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 및 전문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8.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10.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를 한 경우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전문인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다.
1. 회원의 등록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타인에게 ID를 양도, 대여한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ID를 부정 사용한 경우
4.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5.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6.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정 기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시정 또는 소명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회원의 소명 또는 이의제기가 정당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환불조치)
① 회사는 “회원”의 결제 후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에 응하여야 하며, 일할계산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전문인회원이 결제한 회비는 소정의 금액을 각출하여 공동 마케팅에 재투자 한다는 본 사이트의 운영방식과 안정적인 사업의 영위를 위하여 일할계산된 금원의 50%를 환불토록 한다.
② 할인이 적용된 계약인 경우, 중도 해지시, 해당기간동안 할인받은 총 금액은 정상가 기준으로 정산되어 일할계산된 금원의 50%를 환불토록 한다.
③ 회사는 제21조 ②항으로 인하여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는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제2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의뢰인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전문인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전문인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서면자료가 위조, 변조되거나 기타 사유로 회사가 전문인회원의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한 이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만을 담당하며, 의뢰인회원과 전문인회원의 상호 합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가 부담하는 책임으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한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된다. 회원이 관련 법령상 금지된 형태로 서비스를 활용함으로 인하여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④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한다.

제25조 (링크) 회사는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에서 회원에게 타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해당 웹사이트나 자료의 내용 등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자발적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함으로 인하여 야기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부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04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재)제주한의약연구원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6. 9부터 적용됩니다.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이하 ‘연구원’이라 한다)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연구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직원 입사 및 관리
- 입퇴사 및 근로확인, 4대보험 및 소득신고에 따른 본인확인, 각종 문서 발급 확 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외부인에 대한 각종 수당 지급 및 처리
- 연구원 각종 위원회 수당 지급시 수당과 소득세 등 신고를 위하여 개인정보 를 처리합니다.
- 연구원에서 주최·진행하는 세미나 및 행사에 초청 하여 강연을 하는 강연자에 대한 강사료와 실비 지급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교육관리
3대법정의무교육(성희롱예방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개인정보보보호법) 등 각종 교육이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연구원에서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원의 입사 및 관리 : 근로를 하여 사업장 퇴사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입사지원서의 경우 입사 전형 종료 시까지
2) 일용(단기계약직)직원은 소득신고 및 세무조사를 위해 3년까지
3) 퇴사 후 퇴사에 관한 서류 및 발급 문서가 있는 경우에는 1년까지
2. 외부인에 대한 각종 수당 지급 및 처리: 소득신고 및 세무조사를 위해 3년까지
3. 고충처리 : 영구보존
4. 교육관리 : 교육 종료시까지
-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3대법정의무교육(성희롱예방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개인정보보보호법)시 교육 종료 후 3년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연구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제 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일지라도 제3자 정보 제공은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하에 본래의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4.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5.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의 사유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 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7.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8.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0.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연구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민건강보험, 근로복지공단, 국민연금, 고용보험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4대보험 가입 목적, 건강검진 등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번호, 급여내역, 입,퇴사일, 퇴사사유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직원이 퇴사하는 날까지 보유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연구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수탁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연구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연구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연구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연구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연구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연구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직원의 입사 및 관리를 위한 정보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학력, 경력, 자격 및 면허
·선택항목 : 결혼여부, 건강, 가족관계, PC활용능력, 외국어, 보유기술, 연수, 병역사항, 보훈대상여부
2. 외부인 각종 수당 지급을 위한 정보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개인금융정보(계좌번호)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연구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연구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연구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연구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연구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관련 문서와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등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장의 접근통제 등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연구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송상열
직책 : 원장
연락처 : Tel.064-759-1224/Fax.064-753-8903/E-메일.youmylight@naver.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명 : 이연실
직책 : 4급 사무원
연락처 : Tel.064-702-1224/ax.064-753-8903/E-메일.dmsgodus@naver.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연구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연구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연구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연구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제11조(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6.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7년 6월 9일
시행일자 : 2017년 6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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