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연구원소식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효율적인 한의약 정보를 제공 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한의협-제한연, 제주 한의약 산업 발전에 ‘협력’(2024. 5. 30., 제주의 소리)

·작성자 : 제주한의약연구원      ·작성일 : 2024.05.31      ·조회수 : 89     

첨부파일 : 102547.jpg (63.57KBytes)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30일 협회관 중회의실에서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와 제주 한의약 자원을 활용한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제주도는 지역 내 한의약 육성 계획을 위해 한의약연구원도 설립하는 등 한의약 발전에 모범적인 지방자치단체”라고 평가했다.

이어 “제주도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한약재인 진피를 비롯한 많은 지역 내 한약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역할에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진피를 비롯한 동의보감 안에 머물러 있었던 다양한 한약재들이 현실 속에서 국민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감귤을 비롯한 제주도의 대표적인 작물과 한약재들을 활용한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달라”며 협조를 당부했다.

간담회에서는 제주 대표 한약재인 진피와 감귤본색 가공센터 운영, 한약재 생산 및 관련 연구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정보 공유가 있었다. 한의약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논의됐다.

출처 : 제주의소리(http://www.jejusori.net / https://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427127)